마늘 입냄새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한국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마늘은 알싸한 특유의 향과 맛으로 인해 음식을 만들 때 없어서는 안되는 조미료인데요.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도 좋지만 먹고 나면 입냄새 때문에 회사 점심시간이나 데이트 할 때 먹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냄새는 마늘의 알린이라는 황 화합물이 우리 몸에 들어와 알리신으로 바뀌게 되면서 지독한 냄새를 나게 합니다. 이러한 냄새는 폐를 통해 배출되기 때문에 양치질만으로는 쉽게 없앨 수 없는데요. 마늘냄새를 없애줄 수 있는 식품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유제품

흔히 마늘냄새 날 때에는 우유를 마셔라는 말 많이 들으셨을 텐데요. 우유 외에도 치즈,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의 단백질이 마늘의 황화합물을 감소하게 해주어 냄새를 빠르게 없애줍니다.

#2. 홍차, 녹차

홍차와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마늘 냄새가 나는 구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커피보다는 홍차나 녹차가 더 효과적입니다. 

 

#3. 사과

사과의 폴리페놀과 산성분이 마늘의 황화합물을 약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 마늘을 먹은 후에 간식으로 사과 또는 사과쥬스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4. 레몬

레몬과 같은 강한 산성분이 마늘냄새와 같은 구강에서 나는 악취를 없애주는데 좋습니다. 레몬은 그대로 섭취할 경우 속 쓰림을 유발하므로 물에 우려 차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5. 파슬리

특유의 향으로 인해 조미료로 많이 사용되는 파슬리를 입 냄새가 날 때 생으로 씹어주면 입안에 향이 남아 마늘냄새와 같은 악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양상추

양상추의 풍부한 섬유질이 입안의 남아있는 찌꺼기를 제거해주고 설태를 닦아내는 역할을 하며 폴리페놀성분이 탈취 효과가 있어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이나 야채를 꼭꼭 씹어 먹어주면 좋습니다. 

 

#7. 된장국

대두로 만드는 된장국에는 단백질성분이 풍부하여 황화합물을 감소시켜주며 탈취성분이 있어 마늘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된장찌개나 청국장보다는 맑은 미소된장국이 효과적입니다.

 

#8. 마늘에 열을 가하여 먹기

마늘을 굽거나 삶는 등 열을 가하면 알리신의 생성을 막아주어 특유의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생마늘을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열을 가하여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