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으로 할 수 있는 놀라운 생활 팁 11가지

#1. 천연 방향제

건강에 좋은 천연재료들과 소금으로 디퓨저 같은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 반컵에 에센셜오일을 10~20방울 정도 넣어서 보관하거나 레몬, 오렌지와 같은 과일 껍질에 소금을 담아두면 천연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

 

#2. 샤워커튼 곰팡이 방지

욕실에서 사용하는 샤워커튼은 환기가 부족하거나 관리가 부족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데요. 샤워커튼을 구입해서 소금물로 세척한 뒤 걸어주면 곰팡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3. 모기에 물렸을때

여름에는 더운 날씨로 힘들지만 모기때문에도 고생하게 되는데요.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 연고가 없다면 응급처방으로 소금을 문질러 주면 가려움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4. 기름 튀김 방지

튀김요리나 고기, 생선을 구울 때 고온으로 인해 기름이 튀어 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팬을 가열하기 전에 약간의 소금을 뿌려주면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5. 신발 냄새 제거

발에 땀이 많이 나서 신발에 쾌쾌한 냄새가 난다면 헝겊에 소금을 가득 채워 신발 안에 넣어두면 탈취제 역할을 해줍니다. 깔창을 빼고 소금을 넣어 흔들어준 뒤 신발안에 소금을 버려주어도 좋습니다.

 

#6. 사과 갈변현상 방지

사과껍질을 깍아서 보관하게 되면 산화되면서 갈색으로 색깔이 변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갈변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금물에 5분정도 담아두었다가 보관하면 변색없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7. 손에 마늘, 양파 냄새 제거

양파나 마늘을 대량을 구매해서 손질한 뒤 냉동보관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때 손질하면서 손에 베인 냄새를 빼기 위해서는 손에 물을 적신 뒤 소금을 문질러서 헹궈주면 냄세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8. 창문에 서리 예방

겨울철 밖과 집안의 온도 차이로 인해 서리가 생기기 쉬운데요. 소금물을 묻힌 수건으로 창문 내부를 닦아주면 서리가 생기는 것은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소금이 든 헝겊주머니를 창턱에 보관해둬도 좋습니다.

 

#9. 싱크대 청소

물때나 기름때가 생기기 쉬운 싱크대는 굶은 소금과 레몬으로 닦아주면 화학 세정제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상큼한 레몬향이 더해져 쾌적한 부엌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10. 불끄기

가스레인지가 있는 부엌은 화재에 위험성이 있는데요. 화재로 인해 급하게 불을 꺼야 한다면 소금을 사용하면 됩니다. 소화기가 없다면 입구가 넓은 통에 소금을 넣어 부엌근처에 보관하세요.

 

#11. 스펀지 소독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수세미는 자주 교환해 주거나 삶아서 소독을 해줘야 하는데요. 사주 삶거나 교환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번 소금물에 5분정도 담궈 준뒤 햇빛에 말려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