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으로 할 수 있는 놀라운 생활 팁 11가지
- 생활 정보/생활꿀팁
- 2017. 4. 11. 23:42
#1. 천연 방향제
건강에 좋은 천연재료들과 소금으로 디퓨저 같은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 반컵에 에센셜오일을 10~20방울 정도 넣어서 보관하거나 레몬, 오렌지와 같은 과일 껍질에 소금을 담아두면 천연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
#2. 샤워커튼 곰팡이 방지
욕실에서 사용하는 샤워커튼은 환기가 부족하거나 관리가 부족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데요. 샤워커튼을 구입해서 소금물로 세척한 뒤 걸어주면 곰팡이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3. 모기에 물렸을때
여름에는 더운 날씨로 힘들지만 모기때문에도 고생하게 되는데요. 모기에 물려 가려울 때 연고가 없다면 응급처방으로 소금을 문질러 주면 가려움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4. 기름 튀김 방지
튀김요리나 고기, 생선을 구울 때 고온으로 인해 기름이 튀어 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팬을 가열하기 전에 약간의 소금을 뿌려주면 기름이 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5. 신발 냄새 제거
발에 땀이 많이 나서 신발에 쾌쾌한 냄새가 난다면 헝겊에 소금을 가득 채워 신발 안에 넣어두면 탈취제 역할을 해줍니다. 깔창을 빼고 소금을 넣어 흔들어준 뒤 신발안에 소금을 버려주어도 좋습니다.
#6. 사과 갈변현상 방지
사과껍질을 깍아서 보관하게 되면 산화되면서 갈색으로 색깔이 변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갈변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금물에 5분정도 담아두었다가 보관하면 변색없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7. 손에 마늘, 양파 냄새 제거
양파나 마늘을 대량을 구매해서 손질한 뒤 냉동보관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이때 손질하면서 손에 베인 냄새를 빼기 위해서는 손에 물을 적신 뒤 소금을 문질러서 헹궈주면 냄세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8. 창문에 서리 예방
겨울철 밖과 집안의 온도 차이로 인해 서리가 생기기 쉬운데요. 소금물을 묻힌 수건으로 창문 내부를 닦아주면 서리가 생기는 것은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소금이 든 헝겊주머니를 창턱에 보관해둬도 좋습니다.
#9. 싱크대 청소
물때나 기름때가 생기기 쉬운 싱크대는 굶은 소금과 레몬으로 닦아주면 화학 세정제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상큼한 레몬향이 더해져 쾌적한 부엌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10. 불끄기
가스레인지가 있는 부엌은 화재에 위험성이 있는데요. 화재로 인해 급하게 불을 꺼야 한다면 소금을 사용하면 됩니다. 소화기가 없다면 입구가 넓은 통에 소금을 넣어 부엌근처에 보관하세요.
#11. 스펀지 소독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수세미는 자주 교환해 주거나 삶아서 소독을 해줘야 하는데요. 사주 삶거나 교환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번 소금물에 5분정도 담궈 준뒤 햇빛에 말려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