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사용가능한 놀라운 구강청결제 활용팁 11가지
- 생활 정보/생활꿀팁
- 2017. 4. 17. 16:29
입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가지고 다니는 구강스프레이나 가글, 리스테린과 같은 구강청결제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할인마트에서 싸다고 대용량을 1+1으로 사거나 자칫 유통기한을 보지 않고 구매했다가 유통기간이 지나서 버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아깝게 버리지 말고 생활 속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변기 세정 및 방향효과
화장실에서 큰일을 본 후에 더러워진 변기와 화장실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을 내린 변기에 약간 부어주면 변기의 세정효과를 높여주고 화장실 냄새를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하수구 방향효과
하수구가 막히거나 물이 잘 내려가지 않을 때 뚫어뻥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막힌 하수구에 뚫어뻥을 부어주고 구강청결제도 같이 넣어주면 막힌 하수구를 청소하면서 상쾌한 냄새를 나게 해줍니다.
#3. 화장실 청소
곰팡이나 각종 세균이 생기기 쉬운 화장실 청소 할 때 락스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락스 대신 구강청결제를 분무기에 담아 뿌려서 청소하면 세균번식을 억제하고 좋은 냄새를 풍겨 화장실을 조금 더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쓰레기통 냄새제거
부엌 쓰레기통은 자주 비워주어도 음식물 등으로 인해 각종 냄새가 나기 쉬운데요. 이럴 때에는 휴지에 구강청결제를 뿌려서 쓰레기통 바닥에 두거나 스프레이 형식으로 쓰레기통 안쪽에 뿌려주면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무좀 완화
무좀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은 구강청결제의 살균성분이 무좀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민간요법인 식초보다 냄새가 좋기 때문에 외출시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대야에 구강청결제를 넣고 10분정도 발을 담궈주세요. 이때 발톱에 물이 들 수 있으니 색상을 확인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6. 발뒤꿈치 각질제거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발바닥이 잠길 정도로 받아주고 그 물의 80% 정도 양으로 구강청결제를 넣어주세요. 식초 반컵을 함께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15분정도 족욕 후에 풋 화일로 발을 살짝 문질려주고 오일로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7. 칫솔 살균효과
칫솔을 살균하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돌리게 되면 열로 인해 칫솔모가 상하여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형태변형 없이 칫솔을 살균하기 위해서는 구강청결제에 5분정도 담궈두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8. 비듬 예방
비듬이 많은 분들은 전용 샴푸를 사용하실 텐데요. 만약 비듬샴푸가 없다면 일반샴푸에 구강청결제를 약간 넣어 사용하면 청량감이 있으면서 비듬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모기 물렸을 때
여름에 야외활동하면 모기 때문에 고생인데요. 모기에 물려서 가려운데 약이 없다면 구강청결제를 발라주세요. 가려운 증상을 완화시키고 소독 효과까지 있어 효과적입니다.
#10. 겨드랑이 땀냄새 완화
땀이 많이 나는 무더운 여름에는 특히 겨드랑이에서 나는 체취로 인해 신경 쓰이는데요. 구강청결제를 적신 화장솜으로 겨드랑이를 닦아주면 땀 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기분을 줄 수 있어 데오드란트가 없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1. 스마트폰 소독
언제 어디든 (심지어 화장실까지도)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세균 번식이 쉬운데요. 이러한 스마트폰을 얼굴에 가져다대면 세균이 얼굴에 번져 각종 트러블을 만들게 됩니다. 구강청결제의 소독 성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수시로 닦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