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서 사용가능한 놀라운 구강청결제 활용팁 11가지

 

입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가지고 다니는 구강스프레이나 가글, 리스테린과 같은 구강청결제 많이들 사용하실 텐데요. 할인마트에서 싸다고 대용량을 1+1으로 사거나 자칫 유통기한을 보지 않고 구매했다가 유통기간이 지나서 버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아깝게 버리지 말고 생활 속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변기 세정 및 방향효과

화장실에서 큰일을 본 후에 더러워진 변기와 화장실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을 내린 변기에 약간 부어주면 변기의 세정효과를 높여주고 화장실 냄새를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하수구 방향효과

하수구가 막히거나 물이 잘 내려가지 않을 때 뚫어뻥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막힌 하수구에 뚫어뻥을 부어주고 구강청결제도 같이 넣어주면 막힌 하수구를 청소하면서 상쾌한 냄새를 나게 해줍니다.

 

#3. 화장실 청소

곰팡이나 각종 세균이 생기기 쉬운 화장실 청소 할 때 락스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락스 대신 구강청결제를 분무기에 담아 뿌려서 청소하면 세균번식을 억제하고 좋은 냄새를 풍겨 화장실을 조금 더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쓰레기통 냄새제거

부엌 쓰레기통은 자주 비워주어도 음식물 등으로 인해 각종 냄새가 나기 쉬운데요. 이럴 때에는 휴지에 구강청결제를 뿌려서 쓰레기통 바닥에 두거나 스프레이 형식으로 쓰레기통 안쪽에 뿌려주면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무좀 완화

무좀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은 구강청결제의 살균성분이 무좀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민간요법인 식초보다 냄새가 좋기 때문에 외출시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대야에 구강청결제를 넣고 10분정도 발을 담궈주세요. 이때 발톱에 물이 들 수 있으니 색상을 확인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6. 발뒤꿈치 각질제거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발바닥이 잠길 정도로 받아주고 그 물의 80% 정도 양으로 구강청결제를 넣어주세요. 식초 반컵을 함께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15분정도 족욕 후에 풋 화일로 발을 살짝 문질려주고 오일로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7. 칫솔 살균효과

칫솔을 살균하기 위해 전자레인지에 돌리게 되면 열로 인해 칫솔모가 상하여 좋지 않다고 합니다. 형태변형 없이 칫솔을 살균하기 위해서는 구강청결제에 5분정도 담궈두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8. 비듬 예방

비듬이 많은 분들은 전용 샴푸를 사용하실 텐데요. 만약 비듬샴푸가 없다면 일반샴푸에 구강청결제를 약간 넣어 사용하면 청량감이 있으면서 비듬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9. 모기 물렸을 때

여름에 야외활동하면 모기 때문에 고생인데요. 모기에 물려서 가려운데 약이 없다면 구강청결제를 발라주세요. 가려운 증상을 완화시키고 소독 효과까지 있어 효과적입니다.

 

#10. 겨드랑이 땀냄새 완화

땀이 많이 나는 무더운 여름에는 특히 겨드랑이에서 나는 체취로 인해 신경 쓰이는데요. 구강청결제를 적신 화장솜으로 겨드랑이를 닦아주면 땀 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기분을 줄 수 있어 데오드란트가 없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1. 스마트폰 소독

언제 어디든 (심지어 화장실까지도)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세균 번식이 쉬운데요. 이러한 스마트폰을 얼굴에 가져다대면 세균이 얼굴에 번져 각종 트러블을 만들게 됩니다. 구강청결제의 소독 성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수시로 닦아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