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치약 고르는 꿀팁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치약이 브랜드별로 가격이 다양하고 종류도 많아서 구매할 때 고민이 많이 되는데요. 얼마전에는 가습기살균제와 같은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이 회수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렇듯 어떤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 그 성분들이 어디에 좋은지를 알고 선택해야하는데요.

 

치약에는 주성분에 따라 특수질환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치약 하나를 같이 사용하면 치주질환에 따라 누군가는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충치가 있는 사람

충치가 잘 생기거나 충치가 있는 분들은 불화나트륨, 일불소인산나트륨 성분이 들어간 불소 함유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는 입속 세균이 부패하면서 만드는 산 때문에 생기는데요. 치약에 이런 성분이 치아의 내산성을 높여주어 충치를 예방해줍니다.

#2. 이가 시린 사람

양치를 할 때 이가 시리다면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풍치 또는 잇몸의 경계부위가 닳아 치아의 뿌리가 노출되는 치경부마모증 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병원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질산칼륨, 인산삼칼슘, 염화칼륨 성분이 들어있는 치약을 사용하면 치아 마모도를 낮춰 시린 이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3. 이가 누런 사람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는 것은 흡연 또는 치석이 원인인데요. 이산화규소, 탄산칼슘 성분이 들어 있는 치약은 치태, 치석을 제거하고 치아를 하얗게 하는 연마제 역할을 하지만 마모도가 높아 이가 시린 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4.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

잇몸에 염증이 있거나 구내염이 있는 분들에게는 소금과 초산토코페롤(비타민E) 또는 징코빌로바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면 잇몸질환을 유발하는 진지발리스균을 없애주며 소금과 비타민 성분이 입속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입 냄새가 심한 사람

양치 후에도 입 냄새가 심하다면 플라보노이드가 들어간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질을 꼼꼼하게 하고 충분히 물로 행구는 것이 구취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6. 유통기한 확인하기

치약을 소모품으로 생각해서 대량구매 후 두고두고 사용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치약은 치주질환을 일으켜 제조일자를 확인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치약의 부패를 막고 유통기한을 늘리는 발암물질 '파라벤'을 기준치 이상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파라벤을 넣지 않거나 유통기한이 짧은 치약을 그때그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튜브형 치약은 끝부분에 제조일자가 기입되어 있으니 확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