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옷에 묻은 얼룩을 지워야 할때 팁 9가지

중요한 자리를 앞두고 차리입은 옷에 이물질이 묻는다면 참 난감할 텐데요. 이렇게 급할때 옷에 묻은 얼룩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파운데이션

여성분들은 옷을 입고 벗을때 얼굴에 파운데이션이 옷에 묻기 쉬운데요. 이럴때에는 알코올 성분이 있는 스킨을 사용하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화장품이 묻은 곳에 스킨을 적시고 깨끗한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2. 립스틱

옷에 립스틱이 묻었다면 헤어스프레이로 립스틱자국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이 묻은 곳에 옷이 젖을 정도로 헤어스프레이를 도포하고 10분정도 둔 뒤에 비누등으로 간단히 세척해주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3. 기름때

기름때나 오일같은 것이 옷에 묻었다면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에는 기름기를 제거하는 성분이 있어 기름이 묻은곳에 물을 묻히고 약간의 주방세제를 뿌려서 세척하면 됩니다.

 

#4. 볼펜의 잉크

사무실에서 펜을 사용하다보면 옷에 잉크가 묻기도 하는데요. 이럴때에는 물파스를 잉크가 묻은 곳에 바르고 마른수건으로 두드려 주면 잉크가 연해지면서 지워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커피, 레드와인

커피나 레드와인이 옷에 묻으면 색상이 선명해 더욱 보기 안좋은데요. 이럴때에는 설탕이 들어있지않은 탄산수를 수건에 적셔서 두드려 주듯이 닦아주면 간단하게 얼룩을 없앨 수 있습니다.

 

#6. 음식물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다보면 김치국물, 짜장면이나 각종 소스들이 옷에 묻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에는 클랜징 폼을 이용하여 부분적으로 세척하면 됩니다. 따뜻한물을 사용하면 얼룩이 더욱 잘 지워집니다.

 

#7. 피

옷에 피가 묻었을때에는 칫솔에 치약을 묻여 얼룩을 지워주면 좋습니다. 또는 약국에서 과산화수소를 구매하여 사용해도 도움이 됩니다. 세척할때에는 따뜻한물을 사용하면 피가 응고되니 차가운 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8. 구겨진옷 주름펴기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세척하고 나면 옷이 구겨지고 젖어 있는데요. 이럴때 주름을 펴주고 빨리 말리기 위해서는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는 헤어 고데기로 구겨진옷의 주름을 펼 수 있습니다. 

 

#9. 보풀일어난 옷

옷재질에 따라 보풀이 많이 일어나는 옷들이 있는데요.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어 깔끔하게 보이고 싶은 자리에 가야한다면 일회용 면도기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보풀을 제거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