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 8가지

모든 식품에는 유통기한이 있는데요. 이는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소비기한으로 날짜가 지났다고 무조건 버리기 보다는 개봉하지 않고 냉장보관 했다면 확인하여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통기한 없이 평생 동안 먹을 수 있는 식품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소금, 백설탕

정제된 소금, 백설탕은 습기만 방지하면 부패하거나 변질될 우려가 없어 반영구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보관할 때 밀폐용기에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2. 바닐라 농축액

농축액 중에서도 순수 바닐라 농축액은 알코올로 제조되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봉한 상태에도 유통기한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꿀

천연 꿀은 유통기한 없이 장기간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벌레가 꼬이지 않도록 밀봉하여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꿀이 딱딱하게 굳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따뜻한 물에 녹여먹으면 됩니다. 통에서 꿀을 덜어 먹을 때에는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메이플시럽

와플이나 커피에 넣어 먹는 메이플시럽은 냉동고에 언 상태로 보관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로 포장하여 냉동고에 넣어둔뒤 하나씩 꺼내 실온에 두고 먹으면 됩니다.

#5. 양주

양주와 같이 독한 증류주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면 변질 없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요리에 넣어도 좋습니다.

 

#6. 쌀

보관만 잘하면 쌀도 반영구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쌀은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밀폐용기에 담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쌀벌레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진공포장이 된 쌀은 개봉전 까지는 영양분이나 맛을 잃지않고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7. 인스턴트 커피

메이플시럽 처럼 냉동고에 얼려두면 밀봉하지 않아도 영구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냉동고 안에 다른 음식물 냄새가 배일 수 있어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8. 건조된 콩

완전히 건조된 콩은 영양가의 손실이나 맛의 변화없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식품입니다.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밀폐용기에 담아두면 유통기한 없이 보관이 가능하며 다시 먹을 때에는 물에 불려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