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조리방법 10가지

식은 음식을 데울 때 사용하는 전자레인지를 잘 사용하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요리가 힘든 1인 가구 또는 자취생들도 집에서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조리방법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시금치, 콩나물 무침

시금치와 콩나물을 깨끗이 씻은 뒤 물기가 있는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가열하면 뜨거운 물에 데친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참기름, 다진마늘등 양념만 더하면 시금치나 콩나물 무침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감자, 고구마 삶기

잘 씻은 감자와 고구마를 젖은 키친타올에 감싸서 전자레인지에 5분정도 돌리면 삶은 것과 같은 감자,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또는 비닐봉지에 약간의 물을 넣고 입구를 닫지 않은채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됩니다.

 

#3. 딸기쨈 만들기

냉장고에 오랫동안 보관하여 시들해진 딸기는 간편하게 쨈으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데요. 딸기의 꼭지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자른 뒤 설탕과 레몬즙을 약간 넣어 7분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됩니다. 딸기8개 정도에 설탕 4스픈을 넣어주세요.

 

#4. 감자칩 만들기

접시에 감자를 얇게 자르고 약간의 소금과 후추로 양념한 뒤 전자레인지에 3분씩 뒤집어 주면 기름에 튀기지 않아 바삭하고 담백한 감자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구마를 양념 없이 구워주면 다이어트용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5. 찹쌀떡 만들기

찹살가루100g에 물 100g과 설탕60g, 소금을 약간 넣고 섞어준 뒤 전자레인지에 2분 가열하고 다시 반죽을 섞은뒤 2분을 추가로 가열하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찹쌀떡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팥이나 과일을 첨가하면 더욱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6. 계란빵 만들기

종이컵에 핫케이크가루와 우유, 소금을 섞어준 뒤 계란 하나를 깨서 넣어주세요. 노른자는 터트리고 전자레인지에 6분정도 돌려주면 계란빵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베이컨, 치즈를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7. 빵가루 만들기

부석부석해진 식빵이나 카스테라를 2분정도 가열하고 손으로 조금씩 부숴주면 쉽게 빵가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돈까스나 튀김 요리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8. 김 굽기

눅눅해진 김을 다시 바삭하게 만들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키친타올을 깔고 1분정도 돌려주면 바삭한 김을 먹을 수 있습니다. 조리가 되지 않은 김은 참기름을 살짝 바르고 소금을 친 뒤 서류봉투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시중에 파는 김과 같이 맛있는 김이 됩니다.

 

#9. 과실주 숙성시키기

과일과 술을 넣어 3개월 이상 숙성시켜야 하는 과실주를 빨리 먹고 싶을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5분정도 돌려주세요. 높은 온도로 인해 빨리 숙성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오래된 빵 촉촉하게 만들기

빵을 실온에 두게 되면 딱딱하게 굳어 맛이 없어지는데요. 이럴때 빵과 젖은 키친타올을 비닐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넣고 가열하면 빵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0초씩 돌려서 빵이 촉촉할 때까지 반복하면 되는데요. 너무 많이 돌리면 오히려 수분을 뺐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