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멋진 다리 top 7

 

 

#1. 프라하의 카렐교 (Charles Bridge)

체코의 수도 프라하는 냉정과 열정사이라는 영화와 책으로 유명한 곳으로 붉은 색 지붕들이 옹기종기 모여 고풍스러운 풍경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이곳 블타바 강에는 14세기에 돌로 만들어진 카렐교가 있습니다. 고딕양식으로 만들어졌으며 다리 중간 중간에 바로크 스타일의 동상이 자리 잡고 있으며 다리 양쪽 끝에는 고풍스러운 타워가 있어 타워 위에서 다리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2. 중국 삼강현에 풍운교 (The Chengyang Wind And Rain Bridge)

중국 남부의 소수민족이 살고 있는 이곳에 풍우교라는 이름의 다리는 비와 바람으로 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피난소 역할을 하며 못이나 철제 없이 나무로만 만들어진 목조다리입니다.

#3. 노르웨이 술 취한 다리 (The Drunk Bridge)

멋진 곡선을 자아내는 이 다리는 술 취한 다리라는 이름만큼이나 독특한데요.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풍경과 해안가를 따라가며 롤러코스터를 연상케 하는 독특한 형태로 인해 노르웨이의 공식 관광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영국 가디언지에서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4. 싱가포르의 헬릭스 다리 (Helix Bridge)

밤에는 화려한 불빛을 밝히는 헬릭스 다리는 마리나 베이 샌즈호텔과 마리나 센터를 연결하며 싱가포르에서 가장 긴 보행자용 다리입니다. 나선형 구조는 인간의 DNA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독특한 형태와 불빛으로 인해 싱가포르의 아름다움 야경을 만들어줍니다. 

 

 

#5. 이탈리아 피렌체의 베키오 다리 (Ponte Vecchio)

피렌체에서 꼭 들려야할 명소 중에 한곳인 아르노강 위에 베키오 다리는 1345년에 만들어져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이용한 다리입니다. 다리위에 다양한 업종의 상점들이 자리잡고 있었지만 1596년 토스카나 대공이 악취가 나고 지저분하다는 이유로 금세공업자들이 자리 잡게하여 지금까지도 금세공 판매점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6. 대만 타이페이에 달 브릿지 (Moon Bridge)

타이페이에서 큰 호수를 자랑하는 다후 공원에는 물에 반사된 아치 모양이 마치 달과 같아서 문 브릿지라는 이름을 가진 다리가 있습니다. 동양의 미를 보여주는 이 다리는 돌로 만들어진 교각으로 낮보다는 밤에 보는 것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7. 말레이시아 랑카위의 스카이 브릿지 (Sky Bridge)

스카이 브릿지는 많은 관광객들이 케이블카를 이용하여 찾아오는 곳으로 랑카위 진창산의 울창한 숲 위를 조망 할 수 있는 다리입니다. 철탑에 매달려 있는 다리가 아슬아슬하게 보이지만 튼튼하다고 하네요. 멀리 바닷가와 산위를 조망하는 산책로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변 구름으로 인해 하늘을 걷는 느낌이 나서 스카이 브릿지로 불려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