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진 찻잔 예쁘게 활용하는 팁

살때는 너무 예뻐서 비싼돈을 주고 산 그릇들인데 세월이 흘러 낡고 금이가거나 깨지고 셋트구성품을 잃어버리는 등 문제가 생겨 버려야 할때가 있습니다. 또는 너무 아까워서 버리지 못하고 찻장에 장식용품으로 사용하는 것들이 있으실텐데요.

 

 

약간의 손재주만 있다면 누구라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고 버려지는 그릇을 유니크하고 재미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 깨진 찻잔을 예쁘게 활용하는 팁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향기나는 캔들

캔들이나 디퓨져를 집에서 직접 만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찻잔에 왁스를 녹여 캔들을 만들거나 작은 양초를 잔속에 넣어 캔들홀더로 활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2. 나만의 작은 화분

빈티지한 멋이 있는 찻잔 밑에 작은 물구멍을 내면 꽃화분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빠짐 구멍을 만들기 힘든분들은 다육이를 심어서 키워보세요. 나만의 화분으로 홈가드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분위기 있는 펜던트 조명

셀프인테리어를 많이 하면서 조명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투명한 그릇이나 찻잔을 전등갓으로 사용하면 분위기있는 펜던트 조명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4. 케이크 스탠드

빈티지한 접시들로 케이크 스탠드를 만들어서 조각케익과 디저트를 올려보세요. 티 타임을 즐기때 더욱 분위기있는 플레이팅 할 수 있습니다.

#5. 꽃꽂이 꽃병

잔 안에 꽃꽂이용 플로랄폼을 작게 잘라서 넣어두고 예쁜 꽃으로 장식해보세요. 작은 화병이 되어 테이블을 화사하게 만들어줍니다.

 

#6.  스탠드조명

티팟세트중 문제있는 아이들을 모아 중간부분에 전선이 지나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고 그릇들을 이어 붙이면 독특하면서도 예쁜 스탠드조명으로 탄생합니다.

 

#7. 귀여운 핀 쿠션

작은 바늘이나 옷핀은 자칫 찔릴 수 있서 위험하고 잃어버리기 쉬운데요. 이럴때 찻잔안에 작은 쿠션을 넣어주면 핀 쿠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크리스마스 장식품

찻잔 위에 작은 소품을 올려서 작은 세상을 만들어 보세요. 계절에 따라 분위기를 바꾸면 멋진 장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